본문 바로가기

강원도 캠핑장 추천 춘천댐속 숨겨진 캠핑장 하늘뜨락펜션

producek 2024. 6. 4.
반응형

물이 도시 춘천에서도 다시 차로 약 30여분 들어가야 하는 곳, 북한강이 흐르다 잠시 멈추는 춘천댐에는 아주 오래전부터 방문한 캠핑장이 있다. 방문하는 모두가 알려지는 게 꺼려졌을 만큼 일부러 홍보를 안 하는 곳, 내가 너무나 좋아했던 곳에 대한 기억을 이제는 공유해 보고자 한다. 

춘천호를 품은 캠핑장 하늘뜨락펜션

찾아가는 방법

이곳은 춘천댐에서 화천으로 넘어가는 곳 초입에 위치해 있습니다. 네비게이션에 하늘뜨락펜션을 입력하면 전국에서 이 지명을 가진 곳이 거의 없기에 이곳만 단독으로 나옵니다. 서울에서는 대략 두 시간 반 정도 소요가 됩니다. 방문하기 전 미리 알아 두면 좋을 만한 정보로는, 주변에 아무것도 없다는 점입니다. 배달음식도 불가능하고, 인근에 편의점 같은 곳이 있기는 하지만 살 수 있는 물건도 한정적이니 가능하면 춘천시내에서 미리 필요한 것들을 구매해서 들어가시는 게 좋습니다. 마찬가지로, 대중교통으로는 접근하기 어렵습니다. 

 

자연을 품은 야생 캠핑장

지난 10여년간 이곳을 찾았던 가장 큰 이유는, 이곳을 찾아올 정도의 사람들은 제법 캠핑매너가 있다는 점, 그리고 무엇보다도 자연에 가장 가까운 캠핑장이라는 점입니다. 때문에 화장실이나 샤워실등은 요즘 흔한 캠핑장들 보다는 불편하게 느껴질 수도 있습니다. 그래도 몇 년 사이 데크도 생기고, 파쇄석도 깔리는 등 여러모로 편의성이 높아졌습니다. 

 

배스낚시 보트도 빌릴수 있는 곳

이곳에서 캠핑을 하고, 이른 새벽부터 배스낚시용 보트도 빌릴 수 있습니다. 배스낚시용 보트를 빌리면 하루종일 탈 수 있는데, 춘천호 여기저기를 보트로 느릿느릿 이동하며 낚시하는 재미가 좋습니다. 다만 그날그날 포인트 찾기가 만만치는 않습니다. 몇 곳의 포인트들이 있는데, 하늘 뜨락펜션 건너편에 위치한 곳, 북쪽으로는 영서로 도로를 따라 가다 보면 나오는 절벽 포인트, 어게인십일월펜션 앞 포인트, 남쪽으로는 다시 춘천호 댐 방향으로 가면서 여러 물골 포인트 들이 있습니다. 

 

가장 선호하는 캠핑사이트는 맨 안쪽 호숫가 사이트

대부분 많은 방문객들이 가장 선호하는 게 바로 맨 안쪽에 있는 호숫가 사이트 일 것 같습니다. 이곳은 기본적으로 솔숲에 속해 있는데, 화장실이나 수도와는 제일 거리가 멀지만 가장 조용하고 가장 자연에 가깝게 조성되어 있어서 저는 오래전에는 갈 때마다 이곳에서 캠핑을 했었습니다. 원래 캠핑을 백패킹으로 시작을 했고 점차 미니멀로 변화했기에 수도는 저에게 크게 중요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그저 밤이 되면 아주 조용한 곳에 있는 것만으로도 만족감을 느끼곤 했습니다. 

 

계절마다 방문하는 재미가 있는 곳

한겨울에는 한겨울대로 꽁꽁 언 호수를 보는 재미가 있고, 여름에는 낚시를 하는 재미, 가을에는 낙엽진 자연 속에서 하룻밤을 보내는 재미가 있습니다. 대한민국에 수많은 캠핑장들이 있다고는 하지만, 이곳 정도는 되어야 정말 야생의 느낌이 물씬 나는 자연속 캠핑장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들 정도로 계절의 변화가 다채롭습니다. 위치상으로도 춘천 내륙 깊은 곳 이기 때문에 5,6월에도 밤이면 제법 쌀쌀한 곳이니 이 시기에도 방심하지 않고 보온대책을 제대로 세워서 가는 게 좋습니다. 물론 겨울에도 제법 인기가 높으니, 예약 경쟁률을 뚫고 찾아가는 게 쉽지는 않습니다. 

밤이 되면 적막한 캠핑장

캠핑장 앞으로는 호수가 있고, 뒤로는 국도 도로가 있는 위치이다 보니, 밤이 되면 매우 조용한 편입니다. 다만 아침이 되면 종종 시끄러운 오토바이들이 지나가는 소리가 들리기도 하죠. 그만큼 외진 곳이고 교통량이 적은 곳입니다. 그런 한적함이 가장 이상적으로 좋은 곳.

 

카누 대여가 가능한 곳

지금도 있는지는 정확지 않으나, 과거에는 카누도 대여가 가능했습니다. 구명조끼를 필수로 착용하고 카누를 타고 노를 저으며 춘천호를 돌아다닐 수 있었습니다. 아마 지금도 한다면, 캠핑 후 다음날 뱃놀이를 해보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추가 추천지 계곡 사이트 

2022년 정도에 안쪽으로 계곡 사이트가 생겼습니다. 넓은 공간에 차를 주차하고, 단독으로 사용할 수 있는 자리라 인기가 좋다고 합니다. 저도 운 좋게 한번 이 자리에서 머무른 적이 있는데요, 사실 이곳 어느 장소도 모두 뷰가 좋고, 한적해서 어느 사이트가 가장 좋다고 하기도 애매하네요. 그냥 이곳 어디던 텐트만 치면 그 자리가 제일 좋은 곳이라는 게 저의 생각 이랍니다. 

 

예약 문의

010-3071-1232

주소 : 강원도 춘천시 서면 오월리 125-3

1박 요금 : 4만 원선

체크인 14:00 

체크아웃 12:0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