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수 캠핑장 추천 웅천친수공원 야영장 이용 예약방법

producek 2024. 4. 17.
반응형

여수는 국내 여행지중 가장 각광받는 여행지 입니다. 오늘은 여수 캠핑장 추천 웅천친수공원 캠핑장을 예약하는 방법과, 실제 현장을 이용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여수 캠핑장 추천 웅천친수공원 야영장 이용 예약방법

 오늘 소개해드리는 여수의 아름다운 웅천친수공원 야영장 뒤로는 GS칼텍스 예울마루가 있고, 앞으로는 장도근린공원이 위치해 있습니다. 교통편의상으로 따지면 외지인은 자차가 없으면 다소 접근하기에는 어려운 곳인데, 여수 버스터미널에서는 약 20분, 여수엑스포역에서는 40분정도는 소요되는 거리에 위치해 있습니다.

위치 정보

주소: 전남 여수시 웅천동 1692 / 여수웅천친수공원

다만 반대로 차량으로 여수에 진입하면 여수 시청이 위치해있는 구 여천 지역으로 들어서게 되는데, 때문에 외지인이 접근하기에는 크게 불편하지 않습니다.

예약시스템: https://www.yeosu.go.kr/newok

 

여수시OK통합예약시스템

여수시OK통합예약시스템

www.yeosu.go.kr

 

예약 하는 방법

여수 야영장 웅천친수공원 캠핑장은 온라인을 통해 사전 예약을 할 수 있습니다. 지역내에서도 굉장히 인기가 많은곳 이기 때문에 거의 한달전에는 미리 예약을 해 두어야 야영을 할 수 있습니다. 실제 이곳에서 캠핑을 해보니, 캠핑을 제대로 하는 사람들도 있지만, 반대로 간단히 원터치 텐트에 바베큐 구이를 겸한 저녁시간을 보내러 오는 지역민들도 많은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그러니, 꼭 가보려면 미리 예약은 필수 입니다. 

 

여수시에서 운영하다보니 비용도 매우 저렴한편입니다. 다만 전기는 사용할 수 없고, 4차선 대로를 건너야 무료 주차장이 있으니, 이점을 고려해서 짐을 운반할 웨건등을 꼭 챙겨야 합니다. 수도와 화장실, 유료 샤워실등은 모두 구비되어 있습니다. 

웅천캠핑장 안내도

데크 구역 안내

여수 웅천 야영장에는 일부 노지구역과 데크 구역이 나누어져 있습니다. 다만 야영데크는 대형과 일반 규격 두가지로 나누어져 있는데, 4인가족 이상이 편안하게 쓰시려면 1,10,13,16,19,28,39 번의 대형데크(4.8M X 2.8M)를 쓰시기를 추천드립니다. 그 이외의 데크들은 3.5 X 2.8 규격이라 미니멀한 캠핑에 어울리는 규격이기 때문입니다. 다만 데크와 데크사이 간격은 너무 붙어있지만은 않고, 가격도 저렴하니 두개의 데크를 연이어 예약해서 사용하는 방법도 나쁘지 않을것 같기도 합니다.   

여수 웅천친수공원 노을

 여수 웅천 야영장앞으로는 이처럼 목재 데크가 설치된 해변이 위치해 있습니다. 완만한 내 만에 위치해 있기 때문에 파도는 매우 잔잔한편이고,

 

바닷물도 제법 깨끗합니다. 그리고 인근에는 발을 씻을 수 있는 수도가 있으니, 간단히 산책후 발을 씻기도 매우 편리합니다. 

장도 근린공원

 

 앞에 위치한 장도 공원으로는 썰물때만 들어갈 수 있다. 밀물이 되면 아래 처럼 장도로 들어가는 길목이 잠기기 때문입니다. 

밀물에 잠긴 장도 길목

 

여수 추천 야영장앞 해변이 마치 해외에 온것처럼 예쁘다. 해변의 방향또한 서쪽이라 석양을 보는 재미도 매우 좋습니다

 

여수 웅천친수야영장의 각 데크들에는 이처럼 번호가 기입되어 있다. 관리사무소에 방문하면 쓰레기봉투 한장을 받아서 데크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데크의 높이가 지면보다는 제법 높은편이니 데크팩을 꼭 필수로 챙겨가시기를 바합니다

수도, 물사용 정보

여수 웅천친수야영장의 수도는 가운데에 한곳만 위치해 있습니다. 화장실과 샤워실도 관리사무소쪽에만 위치하고 있어서 제법 거리가 되는편입니다.

 

웅천 캠핑장을 둘러보면 동남아 해변처럼 예쁘게 잘 꾸며진 해변이 매우 인상적이다. 그래서인지 낮이면 산책온 사람들도 굉장히 많았습니다. 

전기차 충전정보

웅천 캠핑장 길건너편의 공영주차장은 무료로 개방되어 있었고, 전기차 충전구역도 마련되어 있었습니다. 주차장 공간이 매우 넓기때문에 주차염려는 크게 하지 않으셔도 될것 같습니다. 

 

웅천 캠핑장 총평

 +외지인도 접근하기에 나쁘지 않다. 

 +국내 어느 캠핑장보다도 예쁜 해변에 위치하고 있다.

 -캠핑장이 도로가에 바로 붙어있어서 한적함을 느끼기는 어렵다. 

 -가장 가까운 편의점도 500미터 정도는 걸어가야 한다.

 -캠핑장에 바로 주차하고 짐을 내리기가 불편하다. 

 -불멍, 화롯대 사용은 불가능하다. 

그럼에도 불구 하고 다시 갈 수 있다면, 한번은 더 가보고 싶은곳, 여수 웅천친수공원 야영장 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