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압구정동 노포 감자탕 맛집 신미식당 방문 후기

producek 2024. 4. 22.
반응형

점심으로 먹기 좋은 감자탕1인분을 파는집. 압구정의 노포 신미식당을 다녀왔다. 성시경의 먹을텐데 에도 나온 집을 소개해 드리고자 한다. 

압구정동 노포 감자탕 맛집 신미식당 방문 후기

 

신미식당

주소: 서울시 강남구 압구정로 214 현대종합상가 빌딩 1층

전화번호 : 02-516-4900

영업시간 : 매일 11:00~22:00 

브레이크타임 : 15:00~17:00

성시경의 먹을텐데에 나왔던집

가수 성시경씨는 맛집 탐방을 정말 열심히 하는 사람인것 같다. 그의 채널을 제대로 살펴본적은 많지 않지만, 공교롭게 이번에 방문한 집도 알고보니 이미 오래전 성시경의 먹을텐데에 나온집이라고 한다. 주 메뉴로는 삼겹살과 1인 감자탕을 판매하고 있는데, 1인 감자탕은 뼈해장국처럼 나온다. 사실 뼈해장국과 1인 감자탕이 어떤 차이가 있는건지는 모르겠다. 

신미식당 감자탕 전문 간판

오래된 식당의 감성을 가진곳

간판도 참 단촐하다. 감자탕 전문, 그리고 삼겹살 감자탕 이렇게 간판에 쓰여있다. 흔히 압구정 하면 떠오르는 뭔가 패션과 트렌드에 앞에 서 있을것 같은 그런느낌이 들지만, 식당이 있는 곳은 매우 오래된 상가건물의 1층이다. 오래된 상가의 나이만큼이나 내부도 오래되었음은 누구나 알만하다. 깔끔한 곳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추천드리지 않고 싶다. 

신미식당 입구

점심시간 주메뉴는 감자탕

메뉴판에 된장찌개나 김치찌개가 있지만, 대부분 사람들의 주 메뉴는 삼겹살 아니면 감자탕이였다. 아마도 메뉴판에 테이프로 가려진 메뉴들처럼, 예전에 많았던 메뉴들이 거의 없어지고 이렇게 감자탕 전문집으로 남아가는 모양이다. 

신미식당 메뉴판과 영업정보

먹고싶은만큼 담아 먹는 반찬류, 마늘장아찌가 인기

다른 식당들과 무언가 다른점이 하나 있다면, 반찬을 이처럼 큰 쟁반에 가져다 주면, 먹을만큼 떠서 먹는다는점이 이집의 매력이 아닐까 싶다. 특히 다른 반찬류 보다, 마늘장아찌가 매우 인기가 많다. 평소 마늘을 한수저씩 먹는것은 상상도 못할일인데, 이집의 마늘장아찌는 제법 매력적이다. 

신미식당 반찬

 

신미식당 내부

부드러운 뼈 두조각이 들어간 감자탕

감자탕은 오래 끓인건지 고기가 무척이나 부드럽다. 국물은 매우 담백하다고나 할까? 무척이나 맛있는 집이냐고 물으신다면 '아니요' 그냥 괜찮은 감자탕입니다 정도로 말씀드릴 수 있을거 같다. 사실 엄청나게 맛있을 수도 없고, 반대로 맛 없이 만들수도 없는게 뼈해장국이나 감자탕 아니겠는가. 애써 찾아갈 정도라고 하면 거짓말일것 같고, 근처에 들를만한 일이 있다면 한번쯤 가보는 정도가 솔직한 리뷰 일듯 하다. 

신미식당 감자탕

감자탕 안에는 이처럼 감자 반개정도가 들어있다. 감자도 무척이나 부드럽다. 압구정을 지나다가 따듯한 점심한끼가 떠오른다면, 들러볼만 한집일것 같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