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네이버 블로그 2개월 운영 수익

producek 2024. 6. 12.
반응형

2024년 약 2개월 반동안 네이버 블로그를 운영하며 들어온 광고 수입을 기록해 봅니다. 

 

2개월 반 정도 운영하여 벌은 네이버 블로그 광고 수입

100여 건의 글을 발행하기까지

저는 2024년 3월부터 네이버 블로그를 시작했습니다. 주된 콘텐츠는 틈틈이 다니는 맛집들에 대한 정보가 거의 대부분 인데요, 현재까지 누적 발행된 글의 숫자는 약 100여개 입니다. 최대한 꾸준히 1일 1포스팅을 하려고 노력을 했는데요 실제로 1인 1포스팅을 작성하기가 쉽지는 않았습니다. 그래서 시간이 허락하면 미리 글을 작성해 두고 예약 발행을 하는 방법도 사용을 했습니다. 

과거에 틈틈히 찍어둔 사진들을 최대한 활용

가장 손쉽게 블로그에 글을 기록하기에는 개인적으로 내세울만한 마땅한 콘텐츠가 없는 것 같아서 가장 먼저 기록한 것은 역시 누구나 쓴다는 맛집이었습니다. 그런데 이 맛집 블로그를 하기도 쉽지 않은데요, 매번 모든 식당을 다 다닐 수는 없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저는 틈틈이 근래에 돌아다녔던 식당들에서 찍어 두었던 음식 사진들을 최대한 활용을 했습니다. 

치킨 1마리 값의 수익

그렇게 두 달 반정도 운영한 결과 1일 평균 방문자는 약 200여 명 안팎, 누적 방문자는 현재 14,000 정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덕분에 네이버 애드포스트를 통해 광고 수입으로 2만 원이 좀 안 되는 금액이 쌓였습니다. 하루 한 시간 글을 쓰고 엄청난 돈을 번다는 것은 역시나 현실에서는 쉽게 이루어질 수 없는 것 같지만, 어쨌거나 방문자 수와 수익은 우상향을 계속하고 있습니다. 아마도 누적된 글의 숫자가 정말로 1000개 정도는 되면 블로그가 제법 쏠쏠한 용돈벌이 역할은 하지 않을까 라는 생각이 듭니다. 

맛집 블로그 광고 수입의 특징

주요 소개가 맛집이다 보니, 주말의 경우 방문자수가 조금 더 늘어나는데요, 신기한 점은 광고 수입도 주말이 유독 크게 나옵니다. 평일은 몇십 원 수준이라면 주말은 천 원대 수입이 나오는 신기한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아마도 제가 소개하는 맛집이나 카페들이 저 또한 그렇듯이 주말에 가볼 만한 곳들이기 때문이 아닐까 싶습니다. 

 

 

쏠쏠한 체험단 신청

블로그를 운영하며 광고 수입 외에도 체험단을 신청하고, 당첨되는 재미도 몇번 누렸습니다. 실제로 당첨된 맛집에 들러 평소처럼 사진을 찍고, 식사를 하고, 그리고 해당 기록은 다시 포스팅으로서 또 활용이 되네요. 이러한 혜택을 더한다면 실제로는 광고 수입외에도 보다 높은 수입을 기록했다고 할 수도 있겠습니다. 하지만 아직은 시작에 불과한 작은 채널이니, 앞으로도 열심히 작성해서 더 블로그를 키워보고 싶어 집니다. 

반응형

댓글